<제49회 병원간호사회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우수병원간호사회상을 수상한 병원수술간호사회 채수정 회장>
2024년 3월 5일 콘래드서울호텔 그랜드볼룸(3층)에서 병원간호사회 제49회 정기 대의원총회 및 학술세미나가 『헬스케어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간호리더십』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총회에는 병원수술간호사회 채수정 회장과 장미근 총무이사가 분야회를 대표하여 참석하였다.
총회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병원수술간호사회는 지난 한해동안 병원간호사회 조직 강화와 간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한 분야회에게 주어지는 <우수병원간호사회상>을 수상하였다.
우수병원간호사회상은 병원간호사회 산하 12개 분야회 중 한 해동안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2개의 분야회에게만 주어지는 상으로, 지난 한해 다양한 활동으로 병원수술간호사회 발전을 위해
수고한 채수정 회장이 본회를 대표하여 수상하였다.
병원수술간호사회는 지난 한해 춘계 관리자 워크샵을 시작으로 수술실 간호사를 위한 기구 세미나, 춘계 추계 관리자 워크샵을 비롯하여 천 여명의 회원이 참여한 정기 학술대회 및 Surgical Expo까지
회원들과 함께 하는 대면활동을 진행하며 코로나 이후 회원들이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행사들을 이어 나갔다.
일본에서 진행된 Asia Surgical Implant Consortium에 한국을 대표하여 참여하며 코로나로 단절되었던 국제적인 대외활동을 이어 나갔고, 국회의사당에서 진행된 대여기구 정책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비롯한 다양한 정책 및 자문 활동에 참여하며 수술간호 업무 현장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그 역할을 확대해 나갔다.
또한 홈페이지 개편 및 모바일 웹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회원들이 한층 편리하게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교육 및 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카카오채널을 통해 회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24년에도 수술간호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병원수술간호사회의 행보를 기대한다.